SNS

(주)후인

사업자등록번호 : 212-81-56620

서울특별시 송파구 삼학사로 83 (삼전동) 천하빌딩 4층

COPYRIGHT DODAM CHICKEN ALL RIGHTS RESERVED


언론보도

  • HOME
  • >
  • COMMUNITY
  • >
  • 언론보도
언론보도

홀매장형으로 완전 무장한 대표 창업아이템, 도담치킨 창업

작성일 : 19-02-11 10:26

본문

e82bcfaf32eb901aa9cbeeb387043437_1549848 

 

시대가 거듭 될수록 소비자 트렌드 역시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 최근 소비자 트렌드 키워드 역시 다양성(Diversity)을 많이 추구하는 편이다. 그만큼 소비자 관점에서 폭넓게 다양함을 원하고 있다는 뜻이다.

어느덧 공급이 수요를 앞지른 시대가 되었다. 지금은 다양한 관점에서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춰 응대하지 않으면 결국 시장 진입 자체가 힘들뿐만 아니라 유지하는 것 조차 많이 어렵다. 치킨 시장 역시 빠르게 변화되어 흘러왔지만 결국 제자리 걸음이다.

지속적인 경기불황으로 인해 치킨집창업 역시 소자본창업에 대해 초점이 맞춰져 있다 보니 치킨브랜드 프랜차이즈 본사들 역시 우후죽순으로 치킨배달전문점으로 컨셉을 지향하고 있다. 이전부터 배달형시장은 포화상태였고 지금은 숨조차 쉴 수 없을 만큼 많이 운영이 힘든 상태다. 

흔히들 배달전문점의 수익구조를 보면 생계형으로만 유지가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그만큼 수익구조의 타산이 많지 않아 유지하기 조차 힘들어 결국 폐점에 까지 이르게 된다.결국 창업의 문을 연건 일반 자영업자이지만 그 자영업자를 상대로 이득을 보고 있는 건 배달관련앱과 배달 대행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들이다. 이는 흔히 홀매장형 수익구조에서 추가적인 지출이 발생되기 때문에 수익구조가 더 떨어지기 마련이다.

그만큼 치킨배달전문점을 통해 수익구조를 갖춘다는 것은 어려운 상황이다. 이런 어려운 상황때문에 최근 배달비를 추가로 받고 있는 브랜드들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다.홀매장형 역시 경쟁력이 없으면 빛을 보지 못하는 건 마찬가지이다.

경기불황으로 술 소비가 점차 줄고있다고는 하지만 수제맥주, 수입맥주는 판매량이 점점 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맥주의 맛을 최대로 끌어올린 숙성맥주,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얼음생맥주등 다양한 컨셉으로 홀매장형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도담치킨 역시 홀매장형으로서 북유럽풍의 카페형 인테리어를 추구하여 세련미 갖춘 치킨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 때문에 대부분 여성고객층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20-30대 젊은층들이 가장 많다. 

메뉴 역시 젊은 층들이 좋아하는 이색치킨메뉴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도담치킨 메뉴인 "화이트어니언"은 전체 메뉴의 70% 판매량을 보일 정도로 그 반응이 매우 뜨거워 도담치킨의 최고의치킨이라고 불려올 정도이다. 이렇게 판매량이 높은 이유는 단연 여성고객들이 선호하는 대표메뉴이기 때문이다. 물론 남성고객이 좋아하는 직화불로 불맛을 낸 깐풍치킨 "깐토스" 메뉴도 있다. 이들 대표메뉴뿐만 아니라 와비코(와사비치킨), 커리커리(카레치킨)등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끝으로 도담치킨 관계자는 “19년도 도담치킨 트렌드는 ‘화려함을 더 화려하게’라는 뜻으로 혁신적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인테리어 리뉴얼과 메뉴의 플레이팅, 애주가들을 위한 자체적인 주류개발까지 다양성을 토대로 새로운 변화를 줄 것”이라고 밝혔다.

 

도담치킨 가맹문의 1644-2927
상단으로 버튼

Franchise Consulting

가맹상담 신청

컨설팅 및 부동산(직영점) 문의 응대는 불가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