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주)후인

사업자등록번호 : 212-81-56620

서울특별시 송파구 삼학사로 83 (삼전동) 천하빌딩 4층

COPYRIGHT DODAM CHICKEN ALL RIGHTS RESERVED


언론보도

  • HOME
  • >
  • COMMUNITY
  • >
  • 언론보도
언론보도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도담치킨, “소자본 창업 성공 비결을 전하다"

작성일 : 18-08-30 11:00

본문

 

 

경기불황으로 인한 창업 시장이 지속적으로 침체되면서 창업을 망설이는 경우들이 많다.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본사 역시 해결책이라고 내놓은 것이 우후죽순으로 창업 비용을 낮추는 일에만 얽매이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비용만 낮춘다고 해서 성공창업에 대한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아니다. 

물론 초기 비용을 낮추는 일이야말로 창업을 하는데 있어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첫 번째 관문이다. 하지만 이는 브랜드의 성공 창업 가능 여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창업을 장기적으로 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수익구조다. 이에 치킨 프랜차이즈 전문점 도담치킨은 본사 직원들이 직접 매장 운영을 통해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도담치킨 관계자는 “창업을 선택하는 분들 중 대부분은 창업을 처음 시작하는 분, 창업을 여러 번 했지만 실패하는 분들이다. 도담치킨 역시 상권에 따라 여러 유형에 매장들이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이들 대부분이 매장 운영에 대한 상당한 만족도를 가지고 있는 이유 역시 본사에서 수익구조를 갖춰줬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모든 본사 직원들이 직접 매장운영을 하고 있어 점주분들이 가지고 있는 고충과 아낌없는 조언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에 창업을 희망하는 신규 예비 창업자보다 기존에 창업을 하고 있는 점주들이 2호점을 내는 경우가 대다수다. 또한 주변 지인들을 통한 입소문으로 소개가 돼 창업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 상황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창업을 희망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정적인 매장을 원한다. 이에 도담치킨 본사는 직영점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본사가 직접 매장 운영을 통하여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구조를 만들어놓으면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양도 양수하여 매장 운영권을 넘겨주는 방식이다. 이는 본사가 검증된 매장을 가맹점에 소개하는 방식이라 안정적인 창업으로 이어지게 된다. 또한, 직영점을 통하여 여러 유형의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어 창업에 성공률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여기에 가장 기본이 되는 매장 상권 입지에 따른 분석과 고객별 유형, 메뉴 성향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데이터 확보가 가능하다. 현재 도담치킨은 매장 유형(생계목적형, 오토매장형, 투자형 등)에 따라 맞춤 컨설팅을 통하여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최근 도담치킨은 이번 하계 신메뉴인 갈비 마늘 치킨 ‘마돈나’와 불고기 포테이토인 ‘필리 비프 포테이토’를 출시했다. 도담치킨 관계자는 “도담치킨은 이전 신메뉴 출시를 통한 메뉴에 대해서 대표 메뉴로 거듭난 메뉴들이 많이 있다. 스페셜 메뉴인 ‘왕의 만찬’, ‘여왕의 만찬’, 베스트 메뉴인 ‘화이트 어니언(어니언 치킨)’, ‘깐토스(깐풍치킨)’, ‘와비코(와사비 치킨)’ 등이 있다”고 전했다. 

현재 본사는 이번 신메뉴 출시 이벤트로 가맹점주들에게 400만 원 상담에 이벤트 공략을 내세웠다.

 

 

도담치킨 가맹문의 1644-2927
상단으로 버튼

Franchise Consulting

가맹상담 신청

컨설팅 및 부동산(직영점) 문의 응대는 불가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