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담치킨

NOTICE
HOME > COMMUNITY > 공지
notice

치킨 창업하면 도담치킨이 대세…승승장구하는 비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도담치킨 작성일17-04-21 17:41 조회283회 댓글0건

본문

이색 치킨집 창업이라는 단어는 도담치킨에게만 어울리는 타이틀이라고 볼 수 있다. 최근, 신생 치킨 브랜드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 이 시점에 때아닌 경기침체와 불황, 그리고 AI파동의 이어 대선까지 얼어붙은 창업시장 속에서 생존하기란 쉽지 않다.

신생 브랜드가 생존할 수 있는 방법은 차별화된 전략을 통한 다른 브랜드와의 경쟁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남들보다 돋보이지 않으면 결국 창업시장에서 도태되는 건 시간 문제이다.

창업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도담치킨만의 경쟁력은 다음과 같다.

첫째, 27가지 천연원료(herbs Marination)만을 고집한 독보적인 향신료를 개발 했다. 우리가 쉽게 가정에서 접할 수 있는 양파, 마늘, 생강, 대파 등이 그 재료중의 일부다. 이렇게 도담치킨은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둘째, 치킨의 대한 아이덴티티(Identity)를 만들어 냈다. 도담치킨은 치킨의 대한 많은 연구 끝에 메뉴 구성과 짜임새를 바탕으로 이색치킨을 대표하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반영한 치킨메뉴 개발에 전념하고 있으며, 다년간 치킨의 대한 노하우를 통하여 도담치킨만의 정체성을 만들어냈다.

셋째, 도담치킨은 파인캐주얼(Fine Casual)을 지향한다. 파인캐주얼이란 파인 다이닝과 캐주얼 다이닝을 합친 뜻으로, 최고급 인테리어의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의미로 알려져 있다. 도담치킨은 북유럽풍의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그대로 인테리어에 접목 함으로서 감각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냈다.

넷째, 리모델링 성공창업의 리싸이클(Recycel) 시장을 만들다. 리싸이클이란 “재사용하다” 또는 “다시 이용하다”의 의미로서 기존에 사용하던 인테리어를 부분적으로 리모델링 공사를 통하여 재구현 해내는 방식이다. 창업을 희망하시는 대부분에 사람들이 부담을 느끼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인테리어 비용이기 때문이다.

도담치킨 관계자는 “인테리어의 기본 원리는 다 비슷하다며 매장 형태의 따라 디자인을 어떻게 구현해 낼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근 18일의 오픈 한 도담치킨 부천고강점이 바로 리모델링형 오픈 매장이다. 부천고강점의 경우 기존 다른 업종을 운영하던 중 우연히 도담치킨을 만나 업종변경을 하게 되었다.

부천고강점 점주는 도담치킨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의 대해서 두 가지를 말하며 그 중 첫 번째는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메뉴 구성과 맛이었고, 두 번째는 인테리어의 대한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이에 도담치킨 관계자는 “최근 들어 창업을 문의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위 두 가지의 대한 내용을 가장 많이 언급했던 것 같다며 도담치킨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 앞으로 도담치킨의 대한 행보가 순탄할 것으로 보여지며, 미래의 대한 밝은 에너지가 느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도담치킨은 부천고강점 오픈을 기점으로 매장 오픈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럴 때 일수록 냉철한 상권분석과 기본 시스템을 갖춰 탄탄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최근 들어 아직까지도 배달전문점들의 오토바이 사고의 대한 위험율이 줄어들고 있지 않는 것이 현 실태이며 대부분의 사고원인이 시간 내 배달을 해야만 하는 무언의 압박의 의해서 발생된다고 한다.

이에 정부는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시간 내 배달 서비스”를 근절하기 위해 내달부터 3개월간 신호위반 등을 집중 단속한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